FREEDOM 2018 (THE KOREAN CONTEMPORARY ARTISTS 2018)



아트 북은 가장 효율적이고 직접적인 방법으로 작가와 아트세계를 목표로 하는 지속적인 시리즈 출판물입니다.

작가가 성공하게 되는 요인에는 재능과 주변의 여러 인프라 즉 잠재적인 구매자, 전시, 갤러리 등의 필수요소가 반드시 작용해야 합니다. 작가는 이러한 넓은 세계에 접근하기 위해 전시를 하고 자료를 만들며 커리어를 쌓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일련의 활동들이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니며 이러한 활동만으로는 충분치 않다는 것입니다. 국내 및 해외 많은 콜렉터들은 네임벨류가 높은 작가를 선호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며 많은 미술애호가들까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작가는 거칠고 무모한 경쟁시장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해야만 합니다. 세계의 갤러리와 미술관은 다양한 신인들과 각 나라 예술가들의 정보를 늘 찾고 있습니다. 아트 북 출판의 목표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작가 개인 능력의 사소한 변화까지도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데 있습니다. 국내 아티스트가 해외에 작품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은 한정되어 있으며 그 기회 또한 많지 않은 것 역시 현실입니다. 마찬가지로 해외 큐레이터나 갤러리에서 한국 작가들을 대상으로 전시를 기획하더라도 국내 작가를 알 수 있는 자료가 미비한 것 역시 사실입니다.

아트 북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환 일환으로 세계와 작가를 잇는 가교를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아트 북은 국내 및 해외 콜렉터, 미술애호가, 갤러리, 큐레이터 등 광범위하게 배포되어 소중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아트 북은 영문으로 기획, 제작, 출판됩니다. 아트 북에는 작가의 작품과 약력만 기재됩니다. 작가의 프로필은 아트 북에 기재되는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관심 있는 갤러리나 큐레이터 콜렉터 들에 의해 보여 집니다.(홈페이지가 없는 작가는 개인 sns가 기재되거나 개인 이메일을 표기합니다. 홈페이지 관련, 추후 아트셀시의 무료 홈페이지 제작 프로모션을 신청하세요.)

아트 북은 해외 400여 곳의 미술관, 갤러리, 미술 잡지 등에 무료 배포되어 소중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아트 북은 한국의 현대 미술을 해를 거듭하며 한국의 소중한 자산인 예술가를 기록하는 소중한 아카이브가 될 것입니다.


아트북 관련 문의 : artcelsi@gmail.com